마더캣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마더캣(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마더캣(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약관은 “회원”이 PC통신, 웹사이트,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앱 (이하 총칭하여 “온라인사이트”라 함)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된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함, 2017. 9. 1. 현재)는 다음과 같다.
  2. “회원”: 본인의 전화번호 등을 기입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3. “이메일”(Email):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신분을 증명하기 위하여 “회원”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개인 전자 우편 주소를 말한다.
  4.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한다.
  5. “임시 비밀번호”: “회원”이 “회사”에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 분실 시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임시로 발송되는 문자, 숫자 또는 그 조합을 말한다.
  6. “후원몰”: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을 말한다.
  7. “포인트”: “회원”이 후원몰으로부터 부여 받는 사이버 화폐로, 정해진 비율 및 기준에 따라 후원몰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수를 말한다.
  8. “혜택”: “후원몰”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할인, 메뉴의 무료제공 등을 말한다.
  9. “등급”: 사이트 내 “회원”에게 부여하는 지위로 “회원”의 구매이력 및 커뮤니티 활동에 따라 차등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구분되는 것을 말한다.
  10.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http://mothercat.co.kr (이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한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약관동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한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한다.
  3. 만 14세 미만인 자는 이용계약을 할 수 없다.
제 5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하여 실명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정보가 동일한 경우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사”로부터 강제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따른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내 정보”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단말기 식별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아이디” 등은 수정 할 수 없다.
  2.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된다.

제 8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1. 개인정보유효기간제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저장∙관리하여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 제공이 가능한 기간을 제한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는 파기 또는 분리저장∙관리될 것이며, 이용 및 제3자 제공을 하지 않는다.
  2. “회사”의 유효기간과 서비스 이용 기준은 다음과 같으며 서비스 최종 이용 시점을 기산일로 하여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를 분리 저장∙관리 또는 파기한다.
    • 유효기간 : 1년
    • 서비스 이용 기준 : “포인트” 서비스이용(회원인증/포인트 조회/포인트 적립/포인트 사용/포인트 조정/포인트 전환/이벤트 적립 등), 상담, 정보변경, 로그인
  3.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조치방법 : 분리저장 ∙관리한다.
    • 분리저장∙관리 : 파기에 준하는 조치의 일환으로 물리적 또는 논리적으로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일반회원의 개인정보DB와 분리하여 별도저장∙관리하고, 일반 직원의 접근권한을 제한
  4. 유효기간 도래 통지 :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개인정보가 파기 또는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일시, 개인정보 항목을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한다.
  5.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 조치주기 : 주 1회 일괄처리한다.
  6. 유효기간 경과 이후에도 회원이 “포인트” 서비스이용(로그인, 비밀번호 찾기, 포인트적립/포인트사용/포인트조정/이벤트적립 등), 상담, 정보변경을 이용할 경우 이를 재이용 요청으로 간주하여 분리저장∙관리 상태에서 정상 이용 상태로 복구한다.
  7.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와 관련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상법 제64조에 따라 5년간 보존할 수 있으며, 다음의 서류를 각 항에 기재된 기간 동안 보관 또는 보존하여야 한다.
    • 거래장부 및 증거서류: 그 거래사실이 속하는 과세기간에 대한 해당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지난 날부터 5년(국세기본법 제85조의3 제2항)
    • “회사”의 사업과 관련된 모든 거래에 관한 증명서류: 부가가치세법 제60조에 따른 신고기한이 지난 날부터 5년(부가가치세법 제116조 제1항).
    • 계약서, 영수증, 주문서, 청구서, 기타의 통신문 등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필요한 증거자료인 “영업에 관한 중요한 서류”: 10년(상법 제33조 제1항)
    • 전표 또는 영수증과 같은 서류: 5년(상법 제33조 제1항 단서)
제 9조

“혜택”전송

  1. “회사”는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게 SMS,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으로 “혜택”을 전송한다. 전송되는 “혜택”에는 복수의 “후원몰”들의 “혜택”이 포함될 수 있다.
  2. “회원”의 임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삭제된 “혜택”의 복구 요청은 각 “후원몰”에서 신분증 등을 통하여 본인이 확인된 경우에만 가능하다. 다만, 이는 “후원몰”마다 상이할 수 있다.
  3. “혜택” 전송작업은 공휴일과 “회사”가 쉬는 날 및 처리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제 10조

“회원”의 “포인트” 적립 서비스

  1. “포인트”의 적립, 전환 및 기타 사용에 관한 정책은 각 “후원몰” 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2. “회사”의 사정에 따라 “포인트”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SMS, “사이트”, “모바일 앱”을 통하여 사전에 변경내용을 고지한다.
  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 “후원몰” 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적립/전환시점으로부터 다음 년도 말일까지다. 다만,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된다.
  4. 회원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포인트”와 “혜택”의 이전 등의 처리는 “회사”의 규정에 의한다.
  5. “회원” 탈퇴 시 전환/적립된 “포인트” 미사용 분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는다.
제 11조

“포인트” 및 “혜택”사용

  1. 각 “후원몰”에서 적립된 “포인트” 및 “혜택”은 해당 “후원몰”이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
  2. 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 및 “혜택”은 사용할 수 없으며 어떠한 형태로도 환불이 불가하다.
  3. “포인트” 및 “혜택” 사용은 “후원몰”이 정한 최소기준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4. “포인트” 및 “혜택”은 금전으로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하다.
  5.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교환 또는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 12조

후원몰 귀책사유에 의한 “회사”의 면책

  1. “후원몰”의 휴업, 폐업, 서비스 탈퇴 등의 사유로 인해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 및 수신한 “혜택”의 사용이 불가능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회사”는 “후원몰”의 귀책사유 등으로 인해 “후원몰”과 “회원” 간에 “포인트” 및 “혜택”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
제 13조

“회원”의 전화번호 정보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전화번호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다.
  2. “회원”은 자신의 전화번호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3. “회원”은 자신의 전화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 “회사”의 조치가 있을 경우 이를 따라야 한다.
  4. “회원”의 전화번호 변경에 따라 기존에 수신 받은 “혜택”이 삭제된 경우 재발송이 불가하다. 전화번호 변경 시에 “혜택”의 보관 및 이전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5.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 14조

“회원”의 “이메일” 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이메일” 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2. “회사”는 “회원”의 “이메일”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이메일”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회원”은 “이메일”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른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통지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 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한다.
제 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이용신청 또는 정보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 수집
    5.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용
    6.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한 “서비스”의 복제, 분해, 모방 및 기타 변경
    7.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
    8.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
    9.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10.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 방해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
    12.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1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제 18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는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을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의 “사이트” 또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 마더캣 메시지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한다.
제 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내 “공지사항” , “서비스” 화면, 문자통신,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위 정보제공에 대해 수신 거절을 할 수 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과 “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회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문자통신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광고를 전송할 수 있다. 다만,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해당 거래가 종료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자신이 취급하고 수신자와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가 없더라도 문자통신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광고를 전송할 수 있다.
제 20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다.
  3. “회원”은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회원”은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제 21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의 해지
  2.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삭제”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3. “회사”의 해지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제5조 제2항의 규정에 따른 “회사”의 이용계약 불승낙이나 해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및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될 경우
  5. 이용계약이 종료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 데이터 및 게시물은 소멸된다.
  6. 이용계약이 종료 될 경우 “회원”의 “멤버십 혜택”은 소멸된다.
  7.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2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폰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회원”의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한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한다.
제 23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된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 의무 및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7. “회사”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유포하거나 또는 전송,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회원”간의 “회원” 상태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및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접속의 폭주, 제3자의 해킹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 “회원”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하여 발생하는 손해
    • 제23조(“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여 발생되는 손해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가 아닌 경우
제 24조

해외이용

“회사”는 “회원”이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따라서 “회원”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 25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26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한 SNS 상의 간접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2.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호의 내용을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 “회사”는 상호, 주소, 전화번호 및 기타 연락처를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며,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한다.
    •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회원”이 외국 거주자인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된다.
    •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려는 경우, “회사”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미리 동의를 얻으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한다.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또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다.
    •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27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해 동의를 유보하거나 언제든지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다.
  2.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취한다.
  3.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않는다.
    1.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2.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해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확인자료)를 파기한다.
  5.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 1 항 내지 제 4 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다.
제 28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제공하고자 하는 경우(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경우 포함)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2.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한다.
    •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법정대리인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유보권(법 제19조제4항),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 열람.고지요구권(법 제24조)을 행사할 수 있다.
제 29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이하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 8세 이하의 아동
    • 금치산자
    •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함)
  2.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한다.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다.
제 30조

손해배상

  1.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2.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 행위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하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제 31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한다.
  2.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른다.
제 32조

사업자 정보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다.

부칙

  • 공고일자: 2017년 8월 22일
  • 시행일자: 2017년 9월 1일
  • 이용 약관
  • 개인정보 보호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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